티스토리 뷰

반응형

맨발 걷기가 가능한 해도도시숲길 산책로를 소개합니다. 해도 도시숲길은 경상북도 포항시 해도동에 위치한 인공 숲길로, 도심을 끼고 있는 잘 만들어진 맨발 걷기를 고려하여 설계된 산책로입니다.

 

 

목차

1. 소개

2. 접근성

3. 맨발코스

4. 주변먹거리

 

1. 소개

해도 도시숲길은 맨발걷기 트랙을 고려하여 만들어진 숲길입니다. 포항 문화예술회관 옆 공간을 조성한 공원으로 걷기 트랙의 길이는 큰 운동장 한 바퀴보다 조금 더 긴 구간으로 도심을 벗어난 한편에 자리 잡고 있습니다. 공원이 인접한 대형 주차장이 있어서, 주차 스트레스도 없고, 편리한 세족장과 화장실이 구비되어 있습니다.

 

2. 접근성

해도 도시숲길은 포항 시민운동장과 문화예술회관에 인접한 곳에 자리잡고 있습니다. 형산강을 바로 옆에 두고 있어서 강변 산책도 같이 생각해 볼 수 있습니다. 앞서 언급하였듯 여유 있는 문화예술회관 주차장을 이용하면 됩니다. 이동은 아무래도 자가 차량을 이용하는 것이 편리합니다. 걷기 트랙의 중간쯤에 공중화장실이 위치하고 있습니다. 따로 입장료를 받지 않고 개방시간 통제도 없습니다. 언제든 이용이 가능합니다.

3. 맨발코스

둘레길 맨발 걷기 가능한 코스를 소개하겠습니다.

1). 코스의 규모

조성된 숲길을 따라서 운동장 트랙모양으로 나있는 산책로는 너비 약 3미터 정도로 4명이 충분히 교행이 가능할 정도로 비좁은 편은 아닙니다. 한 바퀴 거리는 대략 500미터로 보통의 걸음 속도라면 대략 5분여 가량 소요됩니다. 걷기 코스로는 아주 짧은 수준입니다만, 잘 가꾸어진 나무들과 조형물등을 보면서 산책할 수 있어서 지루하지 않습니다.

 

2). 코스상태

땅은 마사토를 깔아 발을 아프지 않을 정도로 자극을 주어 아주 양호한 조건입니다. 진흙이나 황토구간은 없습니다. 자극이 불편한 경우에는 트랙 옆으로 오솔길(너비 0.5미터)이 있습니다. 그 길은 찹찹한 흙이라 발이 좀 더 편합니다.

 

3). 부대시설

시에서 작심을 하고 조성한 숲길이다 보니, 아담하고 깨끗합니다. 신발을 놓아둘 수 있는 개방신발장과 발을 씻는 세족장 시설이 있습니다. 편하게 앉을 수 있는 돌의자와 발을 문 대서 닦을 수 있는 솔면, 고압공기 세척장치가 구비되어 발 씻기를 편하게 해 줍니다. 

 

4. 주변 볼거리 먹거리

숲길 입구에는 문화예술회관이 있고, 시원하고 너른 데크가 마련된 hisbeans라는 커피샾이 있습니다. 

이상 해도 도시숲길 산책로를 소개하였습니다. 어싱의 생활화로 건강을 유지하시면 좋겠습니다.

반응형